공지게시판

Home > 후이즈소식 > 공지게시판

[기본] 클럽하우스 건축의 10가지 문제점(2-1)

클럽하우스 건축 2019.10.31 11:01 조회 85

클럽하우스 건축의 10가지 문제점(2-1)

 

1. 선거공약 위반에 대한 해명과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사실관계

이심 이사장은 선거공약으로 클럽하우스 자금조달 방안으로 회원부담 없이. 차입 없이건축할 방안을 가지고 있다고 약속했습니다.

개선요구

당선되면 즉시 회원부담 없이. 차입 없이건축자금 조달 방안을 공개하겠다고 약속했으나, 회원들의 요구에도 8개월이 지나도록 아무런 답이 없습니다. 선거공약에 따른 자금조달 방안을 공개해야 합니다.

 

 

2. 절차상 잘못된 클럽하우스 건축 계획은 수정되어야 합니다.

사실관계

클럽하우스 건축의 절차는 당연히

자금조달 계획 확정. ⇒ ② 건축규모 확정. ⇒ ③ 건축설계 공모. ⇒ ④ 건설사 공모. 의 순서로 해야 합니다. 또 모두 정관에 따라 총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개선요구

자금조달 방안, 건축비, 설계비등에 대해 총회 승인을 먼저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3. 정관의 규정을 지켜야 합니다.

사실관계

총회에서 클럽하우스 건축과 관련하여 승인된 내용은 클럽하우스 건축 필요성 승인, 건축면적 3,000평 이내, 이 두 가지 뿐입니다.

⇒ 【자금조달 방안, 건축 규모, 설계비등의 세부 내용은 총회에서 승인 받은 바 없습니다.

개선요구

【【자금조달 방안, 건축 규모, 설계비등의 세부 내용은 정관에 규정된 총회 승인 사항으로, 총회 승인 없이 진행되는 현행 클럽하우스 건축안은 총회에서 승인받지 못할 경우, 계약 등 모든 진행사항이 원천무효가 되어, 클럽에 큰 손실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설계공모 탈락자에 대한 상금 지급 현황을 공개해야 하며, 이것도 총회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이미 지급한 금액은 책임자가 변상조치 해야 합니다.

 

 

4. 총회 승인의 전제조건 변경으로 다시 승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사실관계

2019.3.1. 총회에서 승인된 클럽하우스 건축 관련 내용은, 이심 이사장의 회원부담 없이. 차입 없이건축자금을 조달한다는 약속을 전제로 승인 된 것이지만, 현재 이심 이사장의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개선요구

총회승인의 전제조건 변경되었다면, 당연히 새로운 자금조달 방안에 맞춰 새로운 계획을 세워 다시 총회의 승인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5. 국제설계공모는 국제공모의 전제조건 무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사실관계

2019.4.22. 실시된 국제설계공모는 안도다다오 등 세계적 건축가의 참여를 전제로 한 것으로, 국제공모는 무산되었습니다.

개선요구

국제설계공모의 전제 조건이 무산되었다면, 국내설계공모를 전제로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